본문 바로가기

일본 라멘맛집

24대중라멘주점 도라지(24大衆ラーメン酒場 桔梗)


오늘은 신쥬쿠 쇼쿠안도오리에 있는 대중라멘주점 도라지에서 츠케멘을 먹기로 했습니다.라멘집인데 여러가지 술안주를 함께 팔아서 2차로 마시는 술꾼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는 그런 집이지요.24시간영업이라 언제가도 먹을 수 있는게 장점이기도 하지요.종업원이 동남아시아계통의 집이라 이국적(?)인 느낌도 들구요!나중에 설명하겠지만 맛도 영향을 받은 것 같아요.

일반라멘은 780엔 통일,챠슈멘은 1000엔 통일!면은 보통이던 곱배기던 가격이 같아서 항상 무생생인은 곱배기!ㅎㅎ!간장라멘,소금라멘된장라멘,매운라멘이 있는대요,지난 번에는 26번 매운라멘곱배기를 먹었는데 츠케멘보다는 만족감은 떨어지지만 웬만한데보다는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네요!

26번 매운라멘곱배기!

챠슈도 만족! 멘마도 만족!

오늘은 츠케멘!츠케멘은 라멘과 달리 면의 많기가 보통,곱배기,왕곱배기로 되었는데 왕곱배기는 면의 무게가 500그램정도입니다,츠케멘의 종류는 보통,소금,매운 맛이 있고요 면의 온도로 차가운 면과 뜨거운 면이 있습니다.무생인은 매운 맛의 왕곱배기 차가운 면을 시키기로 했습니다.

15번 매운맛 츠케멘이 나왔는데요,매운 맛이 별 세개까지 있는데 무생인은 두개로 했습니다.꽤 맵거든요!사진 왼쪽 위에 검은 용기는 스프와리라고 하는 면 삶은 물인데요 다 먹은 뒤에 국물에 넣어 마시는 용도로 쓰입니다.일본 소바집에서 자루소바를 먹고 마지막에 쯔유에 소바유를 부어 마시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왕곱배기500그램정도인데요 굵은 스트레이트면이고,다가수면이라 면이 매끄럽습니다.양은 많은 편이라 무생인의 취향이지만 보통 남자분들은 곱배기가 적당할 것 같네요.오늘은 차가운 면이지만 다음에는 아츠모리(뜨거운 면)를 즐겨 볼까 합니다.

츠케멘스프는 역시 면에 잘 배이도록 걸쭉한 정도가 강한 편이구요,특징이라면 중국쪽의 두반쟝의 비율이 높아서 약간 새콤합니다.매운 정도는 기분 나쁘지 않을 정도의 땀이 송글송글!하지만 매운 것에 약한 분은 보통 매운 맛이 괜탆을 것 같네요!보이지는 않지만 챠슈를 잘게 썰어서 넣었구요,물론 멘마(죽순을 절여 놓은 것)도,화룔정점인 반숙계란도 한개 즐어있네요!처음에는 무생인이 별로 좋아하지 않는 그 동남아시아의 향나는 야채도 들어 있어 별로였지만 양이 많이 들어 있지 않아서 그냥 먹었더니 꽤 어울리더군요,그 후로 그냥 먹습니다.아무래도 이 곳의 오너가 동남아시아와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다음에 아츠모리를 먹을 때는 실감나는 사진 올리까합니다.고치소사마데시타!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 모양 좋아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을 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