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라멘맛집

[홍대라멘맛집]켄비멘 리키 엔슈라멘

오늘은 홍대라멘 맛집이라고 생활의달인에 나온 켄비멘 리키(けんびめんリキ) 엔슈 라멘을 방문했는데요 방송후에 오는게 아닌데 생각하면서도 꼭 오게 되는 건 뭔지..ㅠㅠ
가게 정면을 시작해서 줄이 서있는데 예상으로 30분 이상은 기다려야 할 것 같다!^^결국 1시간 걸렸네요.

이렇게 줄이 기니 참 나의 운명이란?ㅋㅋㅋ
기다리는 줄을 봐서는 좌석수는 별로 없는 걸로!^^

일본의 쵸우칭(ちょうちん)은 흰색 바탕에 검은색 글씨가 보통이다.지금은 모르겠지만 예전에 우리나라에서는 상가집에 쓰는 경우가 있지만요.간혹 빨간글씨도 있기는하다.한국으로 치면 청사초롱,중국은 빨간색이 보통이지요.

기다리는 사이에 미리 고르라고 메뉴판을..좀 가격은 비싼 편이지요?저는 다른 토핑은 생략하고 면곱베기의 시라유키 시오라멘으로 결정!^^

제면기를 가게 전면에 설치해서 면을 만들고 있네요.보아하니 일제 제면기를 사용하고 있네요. 사실 사용하기는 편할 수도 불편할 수도 있지요.
저는 한국에서 제작한 제면기를 권하고 싶네요.가격이 장난이 아니거든요.
고장나면 참 깝깝하거든요.

가게 인테리어는 많이 신경 쓴 흔적이 역력하지만 오픈된 주방안에는 쓰레기 놓을 공간이 부족한 것 같네요!^^

생활의 달인 후유증인지는 몰라도 일하시는 분이 6분이시네요..... 


제면용 밀가루를 보니깐 우동용 밀가루를 사용하네요.

면대(麺滞)에 몇번이고 면반죽을 포개어서 작업을 하는 아자씨의 피곤이 보이네요.이 작업에 따라서 면의 식감이 결정되니 안 할수도 없고 말입니다!^^

드디어 안에 들어와보니 카운터석이 8석 안쪽으로 테이블석이 8석정도 있는데 내부가 전체적으로 통일감이 있는게 신경 많이 쓰셨네요!^^

점심에 15인분/저녁에 15인분 한정이라는 츠케멘,먹어보고 싶지만 시라유키라멘 소금맛으로 결정했기에 생략하기로..ㅠㅠ

준비된 조미료로는 시오에 어울린다는 산코닌오일,어패류 맛을 증강시킨다는 어분(魚粉),쇼유에 어울린다는 치즈바네로가 준비 되어 있는데 나중에 한가지씩 맛을 보기로!^^

김치는 필요한 사람에게만 제공하기 위해 냉장고에 보관한다네요! 김치주세요!

쿠로(黒)우롱차
검은 우롱차는 식사를 섭취할 때 혈중 중성지방의 증가를 억제하는 차입니다.
또한 지방을 체외로 배출 시키는등 신체에 지방이 붙기 어려운 체질로 바꾸어 주는 차입니다.
아마도 사장님이 구글로 번역하신듯 하네요!^^
어쨌든 일반 우롱차보다는 지방분을 체내에 흡수하기 어렵게 하는 효과가 몇 배는 더 있는 걸로 압니다.

스프,소스,챠슈,면 등을 차별화 했다는 내용입니다.

쿠로우롱차 한잔 마셔보니 좀 연한 맛이더라구요!

제면실의 위생상태는 별로인 것 같네요!습도 조절을 위해서라도 주방과 연결 안되는게 좋을 것 같네요.주방과 차단을 시키시는게...^^

인스타 팔로잉 또는 페이스북 친구 맺고 인증해 주시면 로스트챠슈 2장 써비스!!!
저는 이런 것 잘 모르지만 내부보다는 기다리시는 손님이 잘 볼 수있는 곳에 비치하면 인증률이 더 높아질 수 있다는 생각!^^

제 딸이 사진으로만 보기에는 콩국수 느낌이라는 시라유키라멘 시오아지가 나왔네요!

주인아저씨(?:좀 젊기에)가 직접 갔다 주셨기에 곱베기 시켰는데요?라고 하니깐 면이 따로 나온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나중에 먹으면서 알았는데 그릇이 보기에는 참 예쁜데 면을 먹기에는 안이 너무 좁고 깊네요,면을 건져먹는 느낌이 아니라 파먹는 느낌!^^  


국물을 맛을 보는데 완전유화(完全油化)되어서인지 구수한 느낌이 나지만 나중에는 부담이 날 맛이다.

로스트 챠슈는 두 장 나오는데 넘 얇아요!..ㅠㅠ 호불호가 갈리는 맛이네요!^^
반숙계란 반쪽이 나왔는데 맛있네요!^^

전립분(통밀가루)을 사용했다는 면은 저가수면인 것 같은데 다가수면의 식감이 나면서 삶는 시간이 길었는지,아니면 면수의 농도가 짙었는지 식감은 좀 떨어지는 편이네요!면은 일본라멘의 특징인 칸수이(かんすい)를 사용하지 않은 것 같네요.어쨌든 면의 탱탱함이 부족한게 약간 불은 듯한 인상이네요.그리고 전립분을 사용했다는 느낌도 좀 부족하네요.

곱베기용 면이 따로 나왔는데 처음부터 곱베기는 함께 주셔도 무방할 것 같은 느낌,설겆이가 늘어나니깐요!^^
참!김치는 중국산인데 이 정도 가격이면 국산을 쓰셔도 무방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시라유키라멘의 육수라면 배추김치보다는 부추김치나 채 썬 생강 절임이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멘마(メンマ:소금에 절인 죽순)은 베리 굿!인데요 좀 더 길게 자른 쪽이 식감이 더 살아나지 않을까 합니다.

교우카이톤코츠라고 써 있는 유니폼을 보니 육수의 기본은 어패류계와 톤코츠계(豚骨系)를 브렌드한 것 같네요.

사진 찍는 것을 잊었지만 산코닌오일과 어분,치즈바네로를 각기 맛보았는데요 어분은 괜찮은 것 같네요!^^물론 호불호일테니 뭐라고 딱소리나게 이렇다하고 말하긴 그러네요!^^
후추가루가 없어서 사장님께 말했더니 곤란한 표정을 지으시더니 금방 웃는 얼굴로 주방에서 쓰는 후추가루를 주시더라구요! 감사!^^ 참고로 후추가루라는 말보다는 코우쇼우라는 말을 더 잘 알아 들으시더라구요!
잘 먹었습니다!^^

해가 있을 때 들어 갔는데 해가 떨어져서야 나왔네요.
쵸우칭에 불빛 넣어 주시면 멋질텐데 하는 아쉬움을 뒤로하고 집으로 고!고!^^

역시 홍대는 사람들로 북적북적!
가게세가 비싼 이유를 알 것도 같네요^^
이상 생활의 달인에 나온 홍대앞 일본라멘의 달인집에 다녀왔습니다!^^
면       ★★★☆☆
육수    ★★★☆☆
고명    ★★★★☆
세팅    ★★★☆
분위기 ★★★★☆
가격    ★★★☆☆

※ 주의사항 : 육수가 무거운 관계로 소화에 자신이 없는 분은 육수를 좀 남기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한국 라멘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라멘]가로수길 라멘모토  (2) 2016.04.12
[일본라멘]논현동 울트라멘  (9) 2016.04.11
[일본라멘]홍대 나고미라멘  (7) 2016.04.01
사당역 후우후라멘  (6) 2016.03.13
키와마루아지 성균관대  (0) 2016.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