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라멘맛집

[일본라멘]오오시마라멘(大島ラーメン)

오늘은 쇼우유라멘(간장맛라면)을 소개합니다.동경 니시닛포리에 있는 오오시마라멘(大島ラーメン)입니다.이 곳은 담백한 쇼우유라멘으로 아주 유명한 집입니다.(물론 각자의 입맛에 따르지만 말입니다^^)

저녁에 방문했는데요,가게 겉의 분위기는 전형적인 일본풍이구요 커다란 쵸우칭(우리나라 말로는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한국에서 일본풍이라고 작은 쵸우칭을 많이들 달아 놓으시는데 개인적으로는 큰거 한방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면을 주문하면 먼저 밑반찬으로 숙주나물을 주는데 이게 아삭아삭한게 꽤 맛이 있습니다.다른 곳에서는 맵게 무쳐서 주는 곳도 있습니다(고추기름 사용)

준비된 조미료는 간장,고추기름,간마늘,두반장(중국다데기),후추정도입니다.담배 재털이가 보이지요.애연가들에게는 부러운 부분이겠네요.우리나라는 넘 지나치게 흡연자를 죄인취급(개인적인 생각입니다^^)하네요^&*

오오시마라멘! 창업35주년(작년이니 지금은 36주년이네요^^)을 맞이했다네요!

유면기(면을 삶는 설비)가 손님 쪽에서 보이면 왠지 믿음이 가드라구요!

미용!건강!토핑(추가 고명)으로 버터,갈은 마,김치,미역,파,기타(양념한 숙주,삶은계란,옥수수,멘마,레타스,챠슈,완탕) 고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름메뉴로 일반적인 히야시츄우카와 히야시기무치라멘(냉김치라멘) 나츠오오시마(夏大島-아마도 차가운 육수일 것 같네요)

역시 대표 메뉴는 쇼우유라멘입니다.당연히 주문했습니다.보통 주문할 때는 "쇼우유라멘쿠다사이"하지 않고 "쇼우유"하면 왠지 프로같은 느낌?^^

주문한 "쇼우유"가 나왔는데 보기에는 좀 양이 적어 보이네요! 원래 일본라멘의 양은 좀 적은 편이였으나 최근에 와서는 점점 양이 늘러가는 추세입니다^^(저 같은 사람은 매우 반기는 분위기^^)

육수는 전형적인 쇼우유라멘의 스타일인데 닭뼈만 사용한 것이 아니라 돼지뼈가츠오부시,여러가지 야채를 사용한 육수입니다.달큰하면서 깊은 맛이 나는 간장육수입니다.

챠슈는 두툼하게 썰어서 아주 부드러운게 일반적인 라면의 차슈로써는 고평가를 줄 수 있겠네요^^

면은 다가수면(多加水麺)인데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꼬불꼬불한 면(일본말로 하면 ちぢれ麺ー치지레멘)이라 말간 육수에도 면을 먹을 때 육수가 함께 올라와 잘 어울립니다.

사이드메뉴인 교우자(군만두)가 꽤 팔린다고 하네요.하네츠키교우자(羽根つき餃子ー교우자를 굽기위해 불판에 얹을 때 전분물을 깔아 줌으로써 교우자가 다 구워질 때 쯤에는 교우자 주변에 바삭바삭한 과자같은 판이 만들어집니다.)

정말 깔끔한 맛이여서 깨끗이 먹었습니다.담에는 하네츠키교우자를 먹어봤으면 좋겠네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