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수 맛집

[국수맛집]조씨네고기국수-생활의달인(2)

오늘은 지난 번 실패한 조씨네고기국수를 먹으러 일찍 출발했는데 줄이~~~~^^

조씨네고기국수의 간판은 높이 높이^^
옆가게 중국식품점 간판이 먼저인가부다^^
벌써 기다린지 50분이 지났다(실시간-이상하게 회전율이 떨어진다!왜일까?^^)
1시간을 넘겨서 들어갑니다^^

밖에서 먹을 수 있게 만든 두자리^^
라멘토리는 앉을 수가 없었다네요!
늘 혼자이니깐^^ 홀써빙의 동선을 흐트러트리는 설정!보기에는 좋아 보이는데 3분이 일하시는 것은 가게 동선이 잘못되었다는 라멘토리의 생각입니다^^

조씨네고기국수는 여러 곳을 먹으러 다녔다더니 이 곳 저 곳의 장점을 취합한 흔적이 역력하네요^^조씨네고기국수 영업시간에 브레이크타임을 설정한 부분은 대부분의 일본라멘집을 다녀보신 흔적^^

테이블에 화분이 있는 것은 의외의 설정이라 깜짝^^ 정말 필요하지 않은 부분인 것 같네요^^고기를 굽는 공간이 주방의 중간에 위치함으로 또 한번의 불필요한 동선이 눈에 보이네요.고기굽는 왼편에서 면을 삶고 오른쪽편에서 면을 세팅하니 계속 왔다갔다^^작은 가게에서 3사람이 동시간대에 일한다면 참 곤란하지 않을런지요?^^

물컵은 개인적으로 참 맘에 들기는 하지만 설겆이하기가 좀 불편해 보이네요^^

조씨네고기국수는 제주도 고기국수와 다르다는 설명과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다는 자부심(?)이 보이네요^^

조씨네고기국수 6000원 비빔고기국수 6000원 이 날은 고기추가는 안되신다네요^^매실유자쥬스와 레몬생강쥬스도 안되신다네요^^

생맥주의 서버가 있는데 안쪽의 공간으로 옮기면 훨씬 좋을 것 같다고 라멘토리는 생각합니다!  역시 화분이 예쁘기는 하나 음음~~~^^

주방이 좀더 잘 보이도록 찍는다고 찍었는데 역시 고기굽는 자리가 가운데 있어서 정말 동선이 자연스럽지 못하네요!아마도 배기시설이 문제였던 것 같은데 나중에 여유되시면 한번 쯤 손보시면 좋으실듯!^^

김치는 예쁜 도자기 그릇에 담아져 있고 뒤에 보이는 집게로 각자가 덜어 드시는것인 것 같은데 라멘토리는 덜어 놓고 안먹었답니다!^^미안합니다!6000원 메뉴에 중국김치는.....>..<

조씨네고기국수의 원산지!
부산중면(밀가루수입산)
고기(오스트리아,독일)
김치(중국)
중요한 재료는 전부 외국산!이게 한국의 현실인가요? ㅠㅠ

조씨네고기국수와 비빔고기국수를 부탁하면서 면을 조금씩만 달라고 했는데 양 조절을 안해주신듯^^양이 많지요?쑥갓과 구운고기,파,깨가 올라가 있습니다.
우선 육수를 마셨는데 이런!직화구이의 고기탓에 육수는 뭔 맛인지를 모르겠네요!^^
싸장님!고기는 따로 주심 안되는가요?^^

고기는 삼겹살인데 잡내는 못 느낄 정도인데 식감도 괜찮은 편이네요!

면은 부산중면을 쓰셨다는데 건면을 써서 그런지 식감은 똑 같은 중면을 쓰는 신당동 미미국수보다는 안 좋은 것 같습니다.성북동 올레국수 정도의 면발에 좀 실망이....>..<
중면으로 만든 가락국수에 직화구이 고기를 얹어 놓은 느낌^^ 역시 고기에 육수가 묻혀버리네요!

비빔고기국수도 나왔습니다^^
잘게 썰은 상추가 뒤덮여져 있고 그 위에 검붉은 소스,그리고 빨간 홍당무채가 올라 있는게 깜찍하다는 느낌!

뒤집으니 고기도 나오네요^^ 소스가 부족해 보이는데 잘 비벼봐야겠지요^^

소스가 부족할 줄 알았는데 잘 비벼지네요.옆에서는 소스를 더 달라고 하니깐 싸장님이 얼른 와서 더 주시고 가네요!바쁘다 바뻐^^

그런데 비빔고기국수에 들어 있는 고기에 오돌뼈가 있는데 위험하니 없는게 더 나을듯!^^ 비빔고기국수의 면발은 찬물에 씼은 덕분에 쫄깃쫄깃한게 고기국수의 식감과는 대조적이네요!

비빔고기국수와 고기국수를 시켜서 그런건가 했는데 비빔고기국수에 육수가 따로 나오는게 아니더라구요..ㅠㅠ
어쨌든 고기국수의 육수를 한모금 마셨더니 비빔고기국수의 목넘김이 훨씬 부드럽네요.

조씨네고기국수와 비빔고기국수를 번갈아 먹는 맛도 괜찮은데 둘 중에 어느 것이 맛나냐고 물으신다면 당연 비빔고기국수이구요~~ 육수를 따로 좀 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고기국수 두 그릇을 비우기에는 라멘토리의 위가 넘 작아졌다는 느낌이네요!^^불향이 나는 직화구이 고기는 자칫 가벼울 수 있는 부분을 잘 커버한 것 같은데 고기국수의 육수를 가리는 점은 유감이네요! 따로 내어 주시면 번거러울까요?^^

노력하시는 싸장님! 화이팅!

 

면       ★★★☆☆
육수    ★★★☆☆
고명    ★★★★☆
세팅    ★★★☆☆
분위기 ★★★☆☆

가격    ★★★★☆     

신당동 미미국수가 생각나는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