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라멘맛집

[일본라멘]츠케멘 야스베

일본에서 츠케멘을 대표하는 야스베에(やすべえ)를 찾았습니다.

가게의 이미지는 라멘집보다는 일본 전통 소바집에 가깝다고나 할런지..저 만의 기분일런지요...^^이런!저의 모습을 공개하고 말았네요!^^ 찾아보세요!

식권발행기의 메뉴를 보아도 츠케멘 전문점이라는 느낌이..일반 라멘도 있지만 대부분의 손님은 츠케멘을 주문하지요!

우와~~~~!손님이^^;피크 시간에는 줄을 서야되는 불편함이...가게 내부는 주방이 2/3,홀은 카운터석만 있구요!바쁜 가게라 그런지 주방에 2명,홀에 1명 항시 총3명이 일하시는 것 같네요!

야스베에 면에 대한 강조 부분을 잘 설명해 주었네요! 엄선된 밀가루와 창업70년 비법의 제면방법으로 자신있게 만들었다는 내용...^^

준비된 향신료로 블랙페파,식초,생선가루(削り節)、무료 토핑으로 다진 양파가 보이네요!

맛나게 드시는 사진 1 ^^

맛나게 드시는 사진 2 ^^

기본 메뉴인 츠케멘의 곱베기(가격 동일)를 시켰습니다.면이 먹음직스럽지요?

자칫 우동면발에 가까운듯이 보이지만 중화면(中華麺)에 충실한 식감을 정확히 내고 있네요!츠케멘의 육수는 어류의 향이 강한 쪽인데요 더블스프를 사용했고요..

무료토핑인 다진 양파를 듬뿍 넣어 식감을 살렸습니다(저의 취향^^)물론 파의 단맛이 많이 있지만 양파를 넣음으로써 단맛과 식감을 한층 더 즐길 수 있네요!

돼지고기는 눈에 띄지 않을 정도의 크기로 썰어져 있지만 존재감은 확실히 느껴지구요^^ 

테이블에 준비되어있던 생선가루(削り節-보통 어분/魚粉라고도 함)를 듬뿍 넣어 풍미를 즐기기로 했습니다.국물이 좀 묽어져서 말입니다!

면을 다 먹은  뒤에 와리스프(割りスープ、スープ割り라고도 함)를 부탁해서 남은 육수와 섞어 간을 맞춘 다음에 또 한번의 국물을 즐기는...밥 먹고 숭늉^^ (참고로 본인은 다이쇼켄/大勝軒의 와리스프를 좋아합니다)

깨끗하게 먹었지요?^^정말 잘 먹었습니다!

보통 츠케멘,매운 맛 츠케멘,보통,살짝 곱베기,곱베기가 전부 같은 가격에 제공되여지는게 또 하나의 마케팅!

아!또 먹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