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라멘맛집

[일본라멘]다이키(大喜)

오늘은 동경 우에노 유시마에 있는 닭을 베이스로 간장라멘을 전문으로 하는 다이키(大喜)를 소개합니다.

 

간판을 보듯이 일단 가게는 오래 된 느낌이 물씬 느껴지네요.天神下(텐진시타-텐진시타라함은 일본의 종교문화 이야기를 해야할 필요성이 있는데요,일본은 종교의 가짓수가 가장 많기로 유명한데요,그 중에 하나가 그 지역에 신이 있다는 신사(神社)가 있구요 이 가게의 언던 위에 꽤 커다란 신사가 있고 그 밑에 있기 때문이지요  

쇼유라멘(간장라멘)과 시오라멘(소금라멘) 그리고 츠케멘을 메인 메뉴로 내세우고 있구요 오늘은 토리소바(とりそば/細麺)-850을 시키기로 했습니다

주문한 토리소바가 나왔고 비쥬얼은 아주 심플한데요 일단 먹어 보기로 하겠습니다

맑은 국물에는 닭뼈를 사용하여 아마도 일본식으로 높은 온도가 아닌 낮은 온도로 육수를 완성한 것 같구요, 깊은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소 양지로 낸 육수를 먹었을 때 느끼는 깊은 맛이라고 할까요?

육수가 묽은 대신 가는 면을 사용함으로써 면을 먹을 때 육수가 같이 따라 올 수 있도록 구성되였네요.

사진이 좀 안 좋아서 그렇지 면은 다가수면이라 다 먹을 때까지 그 느낌을 간직하고 있습니다(본인에게는 양이 적기도 했지만...^^)

깔끔한 맛에 전부 먹었구요 요즘 일반화된 톤코츠에 결코 지지 않을 맛이네요!

잘 먹었습니다!